사진은 포토샵으로 얼굴은 에어젠트로 주름 지워라!

공통 2008.07.24
인터넷을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블로그의 한 증명사진. 흔히 증명사진을 찍은 후에 보정을 하게 된다. 큰 점이나 눈에 띄는 잡티를 지우는 정도의 작업으로 보다 깨끗한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특히 이 사진은 단순히 깨끗해 보이는 피부만이 아닌 시간을 30년 전으로 되돌려 놓은 듯한 모습 때문에 눈에 띄었다. 포토샵으로 30년 젊어진 모습을 연출한 것이다.

수정 전 사진은 눈가 양 옆의 ‘새 발자국’ 모양의 깊은 3선 주름이 눈에 띄었다. 잔주름 수준이 아닌 깊게 패인 주름은 한 눈에 보아도 중년을 훌쩍 뛰어 넘은 나이로 보이게 한다. 이와 함께 눈 밑의 볼록한 주름도 눈에 띄었다. 그리고 코 밑의 팔자주름과 처진 볼살, 흐물흐물해진 목에 생긴 목주름은 60대 이상의 나이로 보이게 한다.

반면 수정 후의 사진은 이러한 주름을 찾아 볼 수가 없다. 선명한 눈가 주름, 눈 밑 주름은 팽팽하게 펴졌고, 팔자주름역시 흔적 없이 사라졌다. 목 부위의 주름도 없어지고 목 전체의 피부가 탱탱하게 보인다. 처졌던 볼 살도 리프팅되어 보다 날렵한 얼굴형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작업으로 똑같은 사람의 얼굴이 30년 이상 젊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 것이다.

이 그림은 실제 사진이 아닌 ‘이미지’였지만 그 차이는 정말 놀라웠다. ‘주름’이 얼마나 사람의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하며, 반대로 ‘주름’이 없는 것 만으로도 얼마나 젊어보이게 되는 지 너무나 선명하게 보여주었다.

매번 사진을 찍을 때마다 이런 보정작업을 거쳐서 보다 젊은 얼굴을 연출하는 것은 사실 번거로운 일이다. 또 사진 상으로만 젊어 보인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 실제 누군가의 앞에 섰을 때 실제 생활 속에서 젊어 보이는 얼굴이야 말로 모든 여성, 남성들이 원하는 바일 터. 사진의 여인처럼 30년 이상 젊어 보이는 얼굴이 실제로도 가능하다면 어떨까.

■탱탱해지면 주름이 없어진다…퍼펙션 에어젠트

주름 없는 팽팽한 피부에 대한 열망을 반영하듯, 보톡스, 필러를 이용한 주름개선 치료는 아직도 끊임없이 사랑을 받고 있다. 단순히 주름을 개선해주는 것이 아닌, 피부 자체를 탱탱한 젊은 피부로 돌려주는 시술이 있어 화제다. 바로 ‘에어젠트’이다.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탱탱한 피부의 관건은 피부의 두께이다. 피부 두께가 두꺼우면 주름이 덜 생기고 보다 탄력 있는 젊은 피부로 보일 수 있다. 이를 위해 효과적인 시술은 ‘에어젠트’이다”고 말한다.

퍼펙션 에어젠트는 진피조직에 인위적인 손상을 주어 콜라젠 형성을 유도하는 SMS(Subdermal Minimal Surgery) 방식의 시술이다. 나선 형태로 꼬인 특수 하이알우론산 분자를 함유하고 있는 고속으로 가속된 SMS제트를 진피에 침투시켜 이 입자들이 진피층에 침투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가 탱탱하게 회복되는 결과가 나타난다. 이는 빛과 레이저, 고주파로 피부에 자극을 주는 써마지리프트나 폴라리스 리프트, 루메니스 IPL, 그리고 피부를 얇게 깎아내는 필링이나 프락셀 계열의 레이져 등과는 전혀 다르다.

콜라젠이 형성되어 피부가 탱탱해지면서 기존의 주름은 개선된다. 눈가 잔주름, 입가 표정 주름은 물론 처진 볼살의 리프팅 효과와 깊은 목주름, 손과 발등의 주름 까지도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다. 즉, 사진의 주름제거 보정작업처럼 얼굴 곳곳의 주름을 손쉽게 개선해주는 시술이라는 것이다. 단순 주름제거 뿐 아니라 폭 파인 분화구 같은 여드름 흉터, 난치성 피부질환의 흉터도 제거할 수 있다.

이동진 원장은 “에어젠트는 보통 1회 시술로도 달라진 피부의 탱탱함을 느낄 수 있는데, 시술 후 콜라겐 재생이 완료되는 3개월 후에는 피부의 두께가 2배 이상 두꺼워져 주름제거와 함께 탱탱한 피부로 변화된 것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한다.

/과학기술부


상단으로